스포츠분석

【KBL프로농구】12월07일 창원LG vs 부산KCC 한국농구 생중계,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매니저
  • 조회 890회
  • 작성날짜 23-12-07 10:40

12월7일 KBL 


창원LG 부산KCC 중계

창원LG 부산KCC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2년도 143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➊ 창원 LG 세이커스 (시즌 12승 5패 / 공동 2위)

이번 시즌을 앞두고 양홍석(F)을 FA로 영입하면서 거친 행보를 보여줬던 LG였다. 시즌 초반에는 국가대표 차출의 영향도 있었지만 최근은 팀에 완벽히 스며들었다. 지난 삼성전에서도 22득점을 기록하면서 팀의 3연승을 이끌었다. 이전에는 패턴 플레이에도 어색한 모습이 드러났는데 요즘은 오히려 공격을 주도하고 있다. 외곽에서는 이재도(G)가 꾸준히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어시스트는 물론이고 득점까지 가세하면서 팀이 승리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골밑에는 아셈 마레이(C)가 버티고 있기 때문에 리바운드에서 크게 밀릴 일이 없다. 각 포지션에서 모두 제 역할을 펼치고 있다는 점이 LG의 최근 상승세의 비결이다.

 

➋ 부산 KCC 이지스 (시즌 6승 8패 / 8위)

KCC도 서울-부산 백투백 일정을 치렀지만 모두 승리를 챙기면서 5할 승률에 점점 더 다가서게 됐다. 최준용(F)이 부상에서 돌아오면서 공격을 주도하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이승현(F)이 여전히 부진하고 있고 다른 국내 선수들의 활약도 눈에 띄지 않고 있다. 특히 허웅(G)의 필드골 성공률이 기복을 보이고 있다. 지난 삼성전에서 필드골 성공률이 25%에 그치면서 역전패의 위기까지 맞이했다. 아직도 수비에서 흔들리는 모습이 자주 보이고 있다는 점이 문제다.

 

➌ 결론 및 베팅 제안

LG 승으로 베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양홍석이 이적 이후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이재도와의 호흡도 잘 맞아가고 있고 다른 백업 선수들도 코트에 있을 때 크게 뒤쳐지지 않으면서 팀이 2위 자리를 지킬 수 있게 됐다. 마레이의 리바운드가 팀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페인트 존의 우위만 가져간다면 외곽에서는 무조건 LG가 앞서 나갈 수 있다. 하지만 KCC도 최근 경기력을 감안했을 때 득점에서는 크게 밀리지 않는다. 양 팀의 팽팽한 승부까지도 나올 수 있는 경기다.

 

➍ 4줄 요약

[일반 승/패] LG 승

[승5패] 5

[핸디캡] KCC 승

 

[언더 오버] 오버

댓글 0 개

스포츠분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